환경과정보.기상/환경과질서

산책로 비효율적 흙먼지털이기 설치 문제점

아지빠 2011. 8. 9. 07:14

 

 

 에어건위험성고지요청

남구용호동 장자산 산책로일원에 흙먼지털이기라는 고압축 공기에어건(합축공기분사기)을 몇곳에 설치하여 주민들의 이용방법을개시하였다.

장자산의 높이는 225m낮은산이며 산림이자연조성되고 토양이 동생말과 광산지역인 어울마당을재외하면 흙먼지가 오염될요소가 없는곳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오염지역보다 높은곳에 설치한 오염흙먼지털이기를 설치한것은 타자치구를 단순 모방한 것이아닌지 ?운영관리비로  주민들의 세금만 축내지 않을까합니다.남구청 관계자들이 연구한 결과라 믿고 싶습니다.

흙먼지털이를 어린이들이 장난삼아 귀.눈.코등과 엉덩이부분에 압축공기 에어건을 분사할경우 치명적일 수 있다고 봅니다.이에대한 주의사항을 인지할 수 있도록 이미지등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시하여 주었으면 아이들의 건강한 산책로가 되지 않을까요?

또 콤프레샤의 원리상 윤활유와 대기중 수분이 탱크에서 혼압되어 분사하여 오히려 오염을 가중시킬수 있으므로 출구공기 휠타(유 수분 분리휠타)가 설치되었는지도 확인하여 2차오염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감독하여주시기 거듭 당부합니다

 

 

확보하기 힘든 예산을지원받기위해 자발적노력으로 보기에는 의문점이있습니다

앞에서도 밝혔드시 필요하지 않은 지형적 지질적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설치한것으로 미뤄봐 힘있는 자들의 횡포처럼 느껴집니다.아직도 획일적지시에 의존한 수동적업무형태로 조직을 이끌어 간다고 판단하는 지도자가 있다면 조용히 자리를 비워주심은 어떠하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