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정보.기상/이기대와동산말

이기대도시자연공원을 파기하고자한다

아지빠 2006. 7. 2. 06:39

 (자료 남구청이 삭제 요청하여 날라감)

용호동 이기대 자연공원지킴이

 

우편번호       부산 남구 용호동            전화번호623-0222

발 신:         용호동장자산과 자연환경을 사랑하는사람들

수신:         부산광역시 도시계획국 녹지공원과장  귀하

참 조:         이기대 도시자연공원 변경 계획담당자

제 목:         이기대자연공원 용도변경계획안 반대의견의건

    

1, 귀청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 합니다

 

2.금번 귀청 녹지공원과의 용호동 이기대 자연공원  시설물 조성을 위한 계획변경 공고에 대한 반대 의견을 아래와 같이 재출합니다.

부산시민의 참 쉼터로 자리매김한 이기대 자연공원은 자연환경과 생태환경이 잘 보존되어 많은 식생이 공존하고 보존적 가치 또한 높다고 판단됩니다.초종용 .애기등과같이 희귀식물과 각종 반딧불이 가 서식하는 것만으로도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60여 년 동안 학생들과 시민이 젓가락으로 송충이 등 해충을 잡으며 지키고 보존한 식생이 이재 그 보답으로  많은 시민에게 즐겁고 건강한 행복을 공유하는 이때.

 환경을 인위적으로 변화 시키려함은 하늘도 허락할 수 없는 것인데, 도시 공원 및 녹지 등 에 관한 법률과 국토의 이용계획에 관한  법률을 들어 변경심의 하고자함은 잘 못된 계획이라 생각됩니다.

 하늘과 땅 그리고 바다와 산림이 조화를 이루고 맑고 싱그러운 공기가 인간의 심성 을 정화하여 건강하고 사랑하며 행복한 삶을 추구하여 미래 희망의 시민이 되도록 귀청이 앞장서서 도시자연공원 변경 심의를 철회하여주시길 청원 합니다

아울러 시민들도 결사반대의사를서명으로 밝히며 이에 끝까지 존치되도록 힘을 집결 할 것입니다

부산시정의 8대 역점시책인 “인간과 자연이 조화된 푸른환경조성” 에도 역행되는 계획안임을 인지하시어 거듭 철회하여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